입시뉴스
[대학탐방]
가천대학교 미술·디자인학부
날짜   2020.08.06     
조회수   637     
댓글   0     

가천대학교 미술·디자인학부


가천대 미술·디자인학부는 국제화시대에 부응하며 미술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미술인 양성에 중점을 두고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과 창의성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가천대 미술·디자인학부를 만나보자.

정리 박세진 자료제공 가천대 미술디자인학부



학부장 인터뷰_정동림 교수

현재 회화·조소전공/시각디자인전공/산업디자인전공이 소속되어 있는 우리 미술·디자인학부는 1982년 미술학부회화과와 응용디자인학과로 신설되었고, 약 40년간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학과 통·폐합 및 전공 명칭과 커리큘럼이 변경되고 발전되어 왔습니다. 세계화된 현대사회에서 각국의 문화 기술로 창조하는 예술과 디자인의 역할은 더 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에서는 빠르게 발전하는 시대적 가치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 가능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생활과 접목해 있는 다양한 분야에 가치 있는 디자인과 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예술, 과학, 기술을 연계하는 통합적인 교육 과정을 실시하고 창의적인 학문 연구를 통하여 폭넓은 미술·디자인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개성과 역량을 겸비한 예술가 및 디자이너를 배출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또,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인재상의 변화와 흐름을 적극 수용하기 위해 입시 과목을 변경 또는 통합하여 더욱 전문적이고 세계적 예술 발전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미래의 뛰어난 작가·디자이너를 꿈꿀 수 있는 내일의 미술 주역을 배양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며 변모하고 있는 가천대학교를 발판삼아 사회에 영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역량있는 인재로 거듭나시기를 바랍니다.




[회화•조소전공]

회화·조소전공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대학의 교육 목적인 미래를 지향 하는 지성인, 나눔에 동참하는 실천인, 최고를 추구하는 전문인을 기초로 하여 21세기 미술교육에 걸맞은 참신하고 다양한 이론교육과 조형 실습을 통해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능동적으로 개발하여 미래 문화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인적인 미술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이에, 안으로는 심도 있는 창작활동을 통해 새로운 조형 원리를 탐구함으로써 삶의 질을 제고시킬 수 있는 지혜를 터득하고, 밖으로는 세계미 술의 흐름을 선도할 수 있는 한국미술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데 역점을 둔다.


[시각디자인전공]

디자인 기본원리에 충실한 전공별 전문 이론 교육과, 개성과 창조성을 중시한 조형 능력 개발, 다양한 시각 요소와 매체의 특성에 따른 시각 커뮤니케이션 능력 배양 등을 통해 21세기 첨단 디자인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산업디자인전공]

본 전공은 미래 정보 지식화 사회를 이끌어갈 유능한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예술, 공학, 인문 분야와 폭넓은 교류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으며, 실용적이면서 창조적인 제품과 환경을 만드는 데 필요한 정보, 지식, 조형 능력을 고루 갖춘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본 학과는 학생들이 새로운 생활문화의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제품디자인 분야 및 공간디자인분야 전공 트랙 중심으로 산업디자인 전분야에 적응할 수 있는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입시 변동사항]




목록
댓글입력(0/400)
※ 욕설, 상업적인 내용, 광고, 특정인이나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
전체 댓글수 (0)
[입시속보] 2020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 애니...
[대학탐방]가천대학교 미술·디자인학부...
[대학탐방]가톨릭관동대학교 CG디자인학과...
[대학탐방]강원대학교(삼척) 멀티디자인학과 생활...
[대학탐방]경일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