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접수
예정
접수중
접수마감
접수증 배포
고사장배정
[공모전] [부산국제광고제] 2021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시즌 2(~10/29)
조회수 : 172
주최/주관 부산광역시 교육청, (사)부산국제광고/부산광역시 교육청, (사)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참가자격 전국 소재 중학생 및 고등학생(동 연령대 청소년)
개인 또는 팀(최대 2명/타 학교 학생과 팀 구성 가능)
공모부문 영상/인쇄/온라인
접수기간 2021-08-11(수) 10:00 ~ 10-29(금) 23:00
수상발표 2021-11-26(금) 작품전시 미정
상세요강

1. 공모 개요

❍ 공모명 : NS홈쇼핑과 함께하는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시즌 2)

❍ 공모 기간 : 2021. 8. 11.(수) ~ 10. 29.(금)

 공모 주제 : NS 홈쇼핑의 간편식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 수립

(9월 출시 예정인 NS홈쇼핑의 PB브랜드 “N Cook(엔쿡)” 광고 제작)

 공모 자격 : 전국 소재 중학생 및 고등학생(동 연령대 청소년)

 팀 구성 : 개인 또는 팀 2인 이하(타 학교 학생과 팀 구성 가능)

 참가비 : 무료

 주최/주관 : 부산광역시 교육청, (사)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

 후원사 : NS홈쇼핑

 공모 절차 : 홈페이지 접수(www.adstars.org) → 심사 → 수상작 발표

 시상내역 :

부 문

시상수

내 역

비 고

최우수상

1

상장, 상금 50만원

우수상

3

상장, 상금 30만원

크리에이티브상

4

상장, 상금 10만원

심사위원 특별상

2

상장

※ 시상규모 및 내역은 변경 될 수 있음


수상작 발표 및 시상 : 2021. 11. 26.(금), 홈페이지 업로드 및 개별 연락


2. 공모전 요강

 작성 내용

구분

작성 내용

작성 방법

기본 정보

참가자 정보

텍스트

작품 제목

작품 제목

텍스트

기획의도

제안배경, 아이디어 요약,

실행 방안 및 기대효과

텍스트

제작물

원하는 부문을 선택한 후,

부문별 해당하는 규격으로 제작물 제작

부문별 확인


 공모 부문

- 영상 광고, 인쇄 광고, 온라인 광고 부문 중 택1

부문

부문 설명

제작물

규격

 영상 

광고

TV 및 극장, 바이럴 

영상 광고를 위한 

스토리 보드

영상 또는 

스토리보드

(주최사양식)

▷영상 : 1280*720, 50MB 이하, 최대 2분, 

          MP4(H.264포멧)

▷스토리보드(주최사 양식) 15컷 이내, 

   5MB이하 JPG파일

 인쇄 

광고

신문, 잡지, 포스터 등 모든 인쇄 매체를 

활용한 광고

인쇄

광고물

▷최대3000*2000 pixel (가로세로무관)

   5MB 이하, JPG파일

   (캠페인 시리즈의 경우 10개 이하 제출.

   다른 작품인 경우, 별도 접수)

온라인 광고

웹과 모바일을 비롯한 모든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광고

프레젠테이션 보드

▷프레젠테이션 보드

   (제목/배경/목표/아이디어 자유롭게 구성)

   최대3000*2000 pixel(가로세로무관),

   5MB 이하, JPG파일, 10개 이하

(캠페인 시리즈의 경우 10개 이하 제출.

다른 작품인 경우, 별도 접수)


유의사항

- 접수 이후에 응모작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없음

- 응모작품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개인(또는 팀)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개인이 각기 다른 팀에 소속되어 출품할 수 있으며 부문에 관계없이 여러 작품을

제출할 수 있음

- 응모작 수에 대해 제한은 없으며, 개인 또는 팀이 다른 작품으로 복수 출품 가능함

- 응모작 전체의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귀속되며, 주관·후원사는 수상 작품을 전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활용 가능함

- 응모작품은 초상권 저작권 침해관련, 음원, 소유권 등의 법적 문제가 없어야하며

이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응모자의 책임으로 간주함

- 제출 내용 본인 및 팀원의 학교, 이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명시되어 있을

경우 심사에서 배제함

- 표절 또는 모방작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 이후에도 표절/모방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할 수 있음

- 개인적 용도로 사용 가능한 폰트이어도 추후 수상작 공개 시 저작권 업체로부터

저작권 침해 논란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한 폰트 사용을

권함

- 응모작 중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자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시상내역은 조정될 수 있음

- 심사점수는 비공개로 하며, 심사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위 공고 내용은 주최(주관)측의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작품을 제출한 자는 위의 모든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함


3. 심사 진행

심사위원

- 국내 현직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구성

심사 방법

- 온라인 심사

심사 내역

- 적합성, 대중성, 완성도, 창의성 및 혁신성, 실현 가능성 및 활용성 등


4. 강의 진행

 온라인 강의

- 공모전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는 청소년 맞춤형 실무진 강의 제공

- 기획, 제작, 카피라이팅, 크리에이티브 도출에 대한 주제별 강의 구성

- 공모기간 중 홈페이지 및 유튜브 업로드 예정


5. 참가문의

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담당자

-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www.adstars.org) → COMPETITION → 공모전 Q&A 게시판

- E-mail:zannylee@adstars.org / Tel:051-623-5539